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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2024. 07. 17. 발효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 본 이용약관은 통로이미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이미지투데이(www.imagetoday.co.kr) 사이트(이하 “회사 사이트”)의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및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콘텐츠”는 회사 사이트 내에 게재되어 있는 각종 사진, 일러스트, 템플릿, 아이콘, 편집디자인 소스, 동영상, AI 이미지 등 일체의 게시물을 말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과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개인, 법인, 단체 등)를 통칭합니다.
  3. “회원”이란 이용자 중 회사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무료회원, 유료회원을 말하며, 본 약관 및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ID”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는 회원이 승인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서비스”란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콘텐츠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하는 행위를 말하며, “라이선스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해지”는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자우편, 전화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회사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회원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회원의 라이선스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여야 라이선스 계약이 갱신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약관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제4조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라이선스 규정",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면서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원의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되, 유료회원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따른 회원 가입비의 입금확인이 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회사 사이트의 회원가입 절차 중 약관 동의 메뉴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민법상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았을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의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전자우편, 사업자등록번호 등)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등록하여야 합니다. 회사에 등록한 제반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타인의 명의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콘텐츠의 사용 목적과 용도 등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가입비, 서비스 관련 사항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사이트 내 “라이선스 규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본사(본점, 본원) 이외의 지사(지점, 분원, 영업소 등)를 별도로 두고 있다면, 지사(지점, 분원, 영업소 등)는 본사와 별도로 구분하여 가입을 해야 합니다.
제6조(회원 ID 부여 및 서비스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에게 한 개의 ID만을 제공합니다.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의 경우 1인 또는 1개의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1개의 ID를, 법인 또는 단체의 경우 1개의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준으로 1개의 ID를 제공합니다.
  2. 법인 또는 단체의 경우 유료회원 등급에 따라 5개 멀티로그인(동시접속)이 가능하며, 더 많은 동시접속을 원하는 회원은 추가 회원가입 또는 추가 라이선스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4. 무료회원의 이용기간은 탈퇴 시까지이며, 유료회원의 이용기간은 가입한 회원의 구분에 따라 다르며 “라이선스 규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5. 라이선스 기간이 정상적으로 개시되어 이용을 시작한 이후,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임의로 이용기간을 정지할 수 없으며,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은 이후에는 하위 등급으로 라이선스 타입 및 기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모든 유료회원은 이용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는 무료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또한 이용기간 동안 회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일체의 콘텐츠는 모두 즉시 삭제하여야 하며, 어떠한 형태로도 이용기간 이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계속하여 콘텐츠 사용이 필요한 회원은 회사 사이트 내에서 라이선스 연장가입을 신청하고 가입비를 지불하여 새롭게 이용기간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7. 다만 이용기간 동안 제작한 제작물은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재사용 또는 편집∙변형, 재업로드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그대로 게시해 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POD, 온라인샘플 등의 용도는 계속 게시해 둘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이용기간 중 탈퇴를 원할 경우 사이트 관리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 절차를 거쳐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및 제12조 제8항의 회원의 의무 위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가입비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으며,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손해까지 배상해야 합니다.
    •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단, 타인의 ID도용의 경우 제5조 제2항에 따릅니다)
    • 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제12조 제8항의 제가호 내지 제아호에 해당하는 경우 (단, 제12조 제8항의 제라호 중 회사와 계약한 이용범위와 관련한 라이선스 규정만을 위반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E-Mail)으로 추가 계약 또는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3일 이내에 추가 계약 또는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즉시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2항의 이유로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15일 이내에 해당 행위에 대하여 소명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될 수 없거나 제3항에 따른 소명 사유가 타당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며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지정한 전자우편(E-mail) 주소 또는 연락처로 통지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전자우편(E-mail)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회원 본인이 회사 사이트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에서 직접 변경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변경한 전자우편(E-mail) 주소 또는 연락처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우편(E-mail)으로 개별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본 조에 명시한 방법에 의해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모든 통지 의무를 다 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이용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 탈퇴 후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 및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다만, 가명정보화 되어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에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0조(계약의 청약철회 및 해지)
  1. 회원은 이용 승낙일로부터 7일 이내(이하 “청약철회기간”)에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청약철회기간에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크로스라이선스 다운로드 수량 포함)에 대하여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이 청약철회기간에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은 후 청약철회를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가입금액(회원이 회사에 실제 지급한 금액, 이하 같음)에서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 수량 x 계약 라이선스별 콘텐츠 가격]을 공제한 후 나머지 대금을 환급하며,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잔존 회원가입금액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청약철회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회원가입금액에서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 수량 x 계약 라이선스별 콘텐츠 가격]과 위약금(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사가 부담하게 되는 손해, 부대비용, 수수료를 포함한 비용을 말하며, 총 계약대금의 10%)을 공제한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라이선스별 콘텐츠 가격 정보
    • 멤버십 라이선스 콘텐츠 가격 33,000원
    • 단, 주문형제작, 제품디자인, 소프트웨어, 출판, 온라인교육, 방송, 해외로 계약한 오픈라이선스의 콘텐츠 가격 165,000원
  4. 회원은 제1항 내지 3항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는 전화, 전자우편(E-mail)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전액 또는 제2항 내지 3항 기재 공제금액과 반환되는 차액에 대하여 고지하고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요청한 환급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등을 지연한 경우 정보의 제공 등이 지연된 기간은 위 환급기간에서 제외합니다.
  6. 회사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으로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신용카드사 등의 결제업자로 하여금 이용자에 대한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2항 내지 제3항의 금액 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7. 과오금의 경우에도 동조 제5항 내지 6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전액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용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대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만일 허위의 사실이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하거나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라이선스 규정" 및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위반 시 회원은 본 약관 제7조 및 제19조, 제20조 규정에 따라 회원자격 정지 및 손해배상 등의 불이익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특히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저작권 등 권리 침해 문제가 발생 시 이를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E-Mail)을 통해 공지하므로 항상 회원(담당자)의 정확한 전자우편(E-Mail)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전자우편(E-Mail)을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ID, 비밀 번호의 관리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으며, ID를 타인에게 대여ㆍ공유하거나 유출해서는 안 됩니다. ID, 비밀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ID 유출, 제3자의 부정사용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법률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계약상의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ㆍ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이용기간 만료 후 혹은 탈퇴 후에 회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으며,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는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어떠한 형태로도 이용기간 이후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기간을 연장하거나 회원타입을 변경(전환)할 때에는 반드시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을 숙지하여 그 내용과 변동사항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사이트 담당자와의 상담 및 견적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이때 회원은 연장 혹은 전환하는 시점의 약관 및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콘텐츠 포함)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콘텐츠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등의 형태 또는 이러한 것과 결합하여 전송, 게시, 전자우편(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 범죄와 연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라.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마.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바. 비정상적 다운로드 행위(매크로 명령이나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운로드, 지속적인 초단위 혹은 일정 간격의 기계적/연속적 다운로드, 라이선스별 사용 목적을 현저히 벗어난 대량 수집보관형 다운로드 등 정상적인 이용행위로 볼 수 없는 행위 등)
    •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아.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3조(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한 경우,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사이트에 사전 공지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할인∙프로모션의 적용 대상 및 방법,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콘텐츠의 관리)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회사의 독자적 판단에 따라 임의로 삭제‧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저작권 문제 등을 포함한 이유들로 콘텐츠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이를 공지(사이트 공지 또는 E-Mail 통지)함으로써 회원들에 대한 고지의무를 다하는 것으로 하며, 회원은 그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공지 후 해당 콘텐츠 사용으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고 사용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콘텐츠 저작권 등)
  1.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 또는 회사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에게 있으며, 콘텐츠에 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 또는 회사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에게 콘텐츠의 저작권 자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 허용된 용도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2.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의 무단 복제, 무단 사용 또는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사이트에 게시된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 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이 약관과 라이선스 규정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사용 이외의 이미지 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 또는 책임에 대해 회사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제3자의 청구에 대해서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3.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일부 콘텐츠 및 일부 콘텐츠의 피사체(인물, 건물, 장소 등)에 대한 초상권, 재산권,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디자인권(이하 ‘저작권 등’)은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예: 군중 속 인물의 초상권, 배경 건물의 재산권 등). 따라서 일부 콘텐츠는 사용 형태에 따라서는 회원이 사용 전에 직접 해당 권리를 취득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저작권 등 권리의 존재가 의심이 되는 일부 콘텐츠에 대하여는 사전에 회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만일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사용하여 제3자와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사용으로 인한 제3자의 청구에 대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4. 일부 콘텐츠에 포함되어 있는 로고, 심벌, 캐릭터, 트레이드마크, 서비스마크 등에 대한 권리는 회사가 아닌 해당 권리자에게 있으므로 해당 권리의 침해가 되는 형태로 사용하려 할 경우 권리자로부터 사전에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5.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에는 외부CP(해외 포함)가 제공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으며, 계약이 중도 해지되거나, 회사가 시행하는 철저한 콘텐츠 검수에도 불구하고 제3자로부터 사용 중지를 요청받거나 저작권 등 권리 침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체 없이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해당 콘텐츠의 삭제 조치를 취한 후 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 전자우편(E-mail)을 통하여 이를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즉시 공지된 해당 콘텐츠의 사용을 중지하여야 하며(이용기간 중이라 하더라도 공지 이후에는 사용되지 않아야 하며, 삭제하여야 합니다), 저작권 등을 포함한 권리 침해와 관련된 콘텐츠는 이전에 제작된 제작물에도 소급하여 해당 콘텐츠를 수정 또는 삭제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제21조 제9항, 제10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유료회원 기간 중 제작한 제작물에 대하여는 회원의 이용기간이 만료 후에도 재사용하거나 편집되지 않은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단, 소프트웨어, POD, 온라인샘플 등에 사용한 콘텐츠의 계속 게시는 불가합니다.)
제16조(“라이선스 규정” 준수)
  1. 회원은 회사 사이트에서 정한 "라이선스 규정"을 숙지하여, 회원이용기간과 각 회원 별 라이선스(이용허락) 범위 안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와의 사전협의 없이 콘텐츠를 라이선스 규정(이용허락범위)을 벗어나는 용도로 이용할 경우,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에 대하여 저작권 또는 회사 정책에 따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적발 시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게 됩니다.
  3.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콘텐츠는 개인, 초/중/고등학교, 기업에서 비상업적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허용한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선스 규정”을 참고하십시오.
제17조 (콘텐츠 이용 시 제한 사항)
  • 1. 회사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콘텐츠는 대상을 꾸미기 위한 디자인 요소로써만 사용되어야 하며, 국내 비독점 사용을 전제로 제공합니다. 회사는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 가. 회원에게 부여되는 콘텐츠 사용에 대한 권리를 타인에게 하위 라이선스 발행, 판매, 재판매, 배급, 양도, 대여, 임대, 임차하는 행위
    • 나. 원본 또는 이를 가공(변경, 모방 포함)한 콘텐츠의 재배포, 재판매, 공유(웹사이트, P2P, SNS, 웹하드, 클라우드, 공유 네트워크, 온라인 백업 시스템 등 그 형태 불문)하는 행위
    • 다. 회사와 협의 없는 회사 사이트 링크 및 콘텐츠 직접 게시, 회사의 서비스와 경쟁하는 방식의 이용
    • 라. 회사의 이용허락 없는 해외 사용(단 해외 사용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에도 한국 외 사용불가인 일부 콘텐츠가 있으므로 반드시 콘텐츠별 상세페이지를 확인하여야 함), 디지털 매체 콘텐츠로의 사용(휴대전화 또는 컴퓨터 대기화면, E-BOOK 표지, POD, 온라인샘플, 이러닝 등)
    • 마. 인공지능(AI) 학습, 빅데이터 분석 가공, NFT의 사용 및 제공
    • 바. 공모전/전시회, 회사 등의 로고, 심벌, 트레이드마크, 서비스마크, 상표, 캐릭터 등으로 사용
    • 사. 원본 또는 이를 활용한 2차제작물의 지적재산권 권리 등록
    • 아. 외설적인, 중상모략적인, 음성적인, 폭력적인, 반사회적인, 타인을 비방하거나 차별, 착취하는 용도 또는 기타 비합법적인 용도의 사용 또는 타인에의 사용 허가
    • 자. 콘텐츠 내 요소를 특정 회사의 상품으로 오인할 수 있게 하거나, 거짓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용, 콘텐츠 내 인물이 특정 상품 또는 서비스의 효용이나 품질을 체험, 보증하는 것처럼 사용(예: 성형외과의 Before & After에 인물콘텐츠 사용, 정당 등 정치적 홍보, 특정 단체, 종교, 서비스의 회원으로 홍보)
    • 차. 콘텐츠 내 인물의 신체 및 얼굴의 변형, 제3자의 사진 또는 이미지와 합성하여 재가공하는 행위(단 의료뷰티 중 AI인물콘텐츠는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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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홍보 동영상의 경우 납품처별 홍보 홈페이지(URL 1개)에만 게재 가능하며, 블로그/카페/SNS, 유튜브, 케이블 등 기타 매체 노출 불가합니다.(게재 추가 또는 매체 노출을 원하실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룹사 내에서 본사 또는 계열사가 디자인대행 또는 납품을 할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미 납품한 결과물(제작물)은 포트폴리오 형태로 비상업적 단순 게재만 가능하며, 재판매를 위한 샘플 형태의 서비스 및 온라인 전시는 불가능합니다.
사이트 내 샘플 전시를 통해 온/오프라인 주문을 받아 제작 및 판매할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판매용 PDF의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CP형태의 서비스 및 납품, 빌더/솔루션은 회원 가입 및 콘텐츠 사용이 불가합니다.
모든 라이선스 사용 기반은 국내 (한국, 한국어) 입니다. 해외 사용 시 국가/언어 당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이용시 제한규정(이용약관 제15 내지 17조)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공공기관납품라이선스

가입대상 자사규모가 개인/중소기업이면서  제3자(개인/중소기업/공기업, 정부기관, 관공서, 국공립 및 사립 대학 이상 교육기관 등)에게 하기 용도로 납품 또는 디자인 대행을 할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
사용범위 웹디자인 홍보 홈페이지 디자인(웹배너, 이벤트, 팝업, 뉴스레터, 웹진, 모바일웹 등)
블로그 스킨 (포스팅 불가)
쇼핑몰 쇼핑몰 (일 방문자 1만명 이하 또는 가입자수 10만명 이하) (오픈마켓 입점용 상세페이지 불가)
인쇄디자인 홍보 인쇄물 (전단, 리플렛, 카탈로그, 브로슈어, 홍보포스터, 비판매명함, 기업사보)
인쇄디자인
홈페이지 게시
비판매용 홍보인쇄물 홈페이지 게시 (e-전단, e-리플렛, e-카탈로그, e-브로슈어, PDF)
광고디자인 광고 디자인 (간판, 현수막, 배너, 신문/잡지광고 등. 단, TV CF 제외)
영상디자인 홍보용 동영상 (납품처별 홍보 홈페이지(URL 1개) 내 스트리밍 서비스)
다운로드 12개월 : 1일/무제한
가입기간/비용 12개월/1,430,000원(VAT포함)
동시접속 5개 컴퓨터에서 동시접속 가능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라이선스 구매를 위해 반드시 하단의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유의사항 공공기관납품라이선스 사용범위 외 용도에 이미지 사용을 원할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오픈라이선스 적용 사용 협의 범위 보기
납품받는 업체가 대기업, 상장사, 프랜차이즈, 금융업, 네트워크병원, 중형병원, 대형병원 등인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오픈라이선스 가입대상 확인하기
블로그/카페/SNS 내 게시물(포스팅), 오픈마켓/소셜커머스 입점용 상세페이지 사용 등은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기업 홍보 동영상의 경우 납품처별 홍보 홈페이지(URL 1개)에만 게재 가능하며, 블로그/카페/SNS, 유튜브, 케이블 등 기타 매체 노출 불가합니다.(게재 추가 또는 매체 노출을 원하실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룹사 내에서 본사 또는 계열사가 디자인대행 또는 납품을 할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미 납품한 결과물(제작물)은 포트폴리오 형태로 비상업적 단순 게재만 가능하며, 재판매를 위한 샘플 형태의 서비스 및 온라인 전시는 불가능합니다.
사이트 내 샘플 전시를 통해 온/오프라인 주문을 받아 제작 및 판매할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판매용 PDF의 경우 오픈라이선스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CP형태의 서비스 및 납품, 빌더/솔루션은 회원 가입 및 콘텐츠 사용이 불가합니다.
모든 라이선스 사용 기반은 국내 (한국, 한국어) 입니다. 해외 사용 시 국가/언어 당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이용시 제한규정(이용약관 제15 내지 17조)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오픈라이선스

가입대상 - 기업라이선스, 중소기업/공공기관납품라이선스의 가입대상 및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회원
- 자사 또는 납품대상이 하기 업체분류에 해당하는 회원
- 협의범위에 기재된 용도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
업체분류 일반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상장기업, 그룹사, 기업집단(계열사포함)
공공기관 공기업, 정부기관, 관공서, 국공립 및 사립대학 이상의 교육기관
(납품의 경우에는 상세 사용범위에 따라 공공기관납품라이선스로 가입 가능)
금융/보험 은행사, 보험사, 증권사, 카드사, 거래소
미디어/언론 방송사, 신문사, 영상제작사, 인터넷방송
출판 출판사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공개되는 가맹사업자 또는 본점, 가맹점, 대리점, 영업소, 판매대행사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포털 포털사이트, 인터넷정보매개서비스
의료 네트워크병원, 중형병원, 대형병원
(※병원 분류 기준은 하단 [업체 규모 기준 관련 규정]을 따릅니다.)
교육 교육업체, 학원
서비스 여행사, 호텔업
쇼핑 홈쇼핑, 쇼핑몰(일방문자1만명이상 또는 가입자수10만명이상),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판매중개사이트, 입점몰
기관 기관, 단체, 대형NGO(국제NGO, 전국NGO)등
기타 그외 규정되지않은 업체

오픈라이선스 사용 협의 범위

오픈라이선스 사용협의 범위 하기 협의범위별 상세용도를 확인하시고 사용 목적에 맞는 선택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선택1 웹디자인 홈페이지 디자인 (웹배너, 이벤트, 팝업, 뉴스레터, 웹진, 모바일웹 등) 
선택2 인쇄디자인 홍보 인쇄물 (전단, 리플렛, 카탈로그, 브로슈어, 홍보포스터, 비판매명함, 기업사보 )
선택3 인쇄디자인
홈페이지 게시
e-전단, e-리플렛, e-카탈로그, e-브로슈어, PDF
선택4 광고디자인 광고 디자인 (간판, 현수막, 배너, 신문/잡지광고 등. 단, TV CF 제외)
선택5 영상광고 케이블, IPTV, 미디어플랫폼 (단, 공중파의 경우 별도 협의)
선택6 APP 서비스 APP or 기본탑재형 APP
선택7 바이럴 블로그, 카페, SNS 내 게시물 작성 및 배포, 유튜브 내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선택8 쇼핑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판매중개사이트, 입점몰 내 상세페이지
선택9 출판 단행본, 잡지, 전집, 학술지 등
선택10 교재 교재, 문제집, 학습지, 참고서, 제본 포함
선택11 교과서 국정, 검·인정 교과서
선택12 전자책 E-book, PDF 전자책
선택13 온라인교육 E-learning, 동영상강의, 학습자료 등
선택14 제품디자인
/패키지
판촉물, 제품디자인(블라인드, 벽지, 포장지, 액자, 컵 등), 패키지(CD레이블, 제품박스 등)
선택15 주문형제작 사이트 내 샘플 전시를 통한 온/오프라인 주문형 제작 및 판매 예) 청첩장, POP, 전단지 등
선택16 신문 신문기사(온/오프라인), 생활정보지, 무가지 (‘기사 및 보도와 연관 없음’ 기재 필수)
선택17 방송 영상, 자막, 방송소품 등 (‘기사 및 보도와 연관 없음’ 기재 필수)
선택18 그룹사 그룹사 또는 계열사 내 디자인대행/납품
선택19 해외 해외 사용(한국 외 지역, 한국어 외 언어)
선택20 기타 POD, 소프트웨어, 커뮤니티사이트, 디지털 사이니지 및 DID 등 기타 규정되지않은 사용범위
다운로드횟수 12개월 : 1일/무제한
가입기간/비용 12개월/협의(VAT포함)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라이선스 구매를 위해 반드시 하단의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유의사항 웹디자인 : 1개 URL 사용기준 (URL추가, 서브도메인, 미러사이트 등 기타 다른용도로 사용을 원하실 경우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 합니다)
온라인교육 제작대행 및 납품의 경우 업체 한 군데 당 라이선스 비용이 추가됩니다.
이미 납품한 결과물(제작물)은 포트폴리오 형태로 비상업적 단순 게재만 가능하며, 재판매를 위한 샘플 형태의 서비스 및 온라인 전시는 불가능합니다.
주문형제작의 경우 샘플은 회원기간 동안에만 게재가 가능하며, 회원기간 만료 이후에는 사용 및 게재가 불가합니다. 사용 및 게재를 원하시는 경우 회원기간 연장 또는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해외사용의 경우 배포국가별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본사(본점, 본원) 이외의 지사(지점, 분원)를 별도로 두고 있다면, 지사(지점, 분원)는 각각 별도의 가입을 해야 합니다.
계열사(자회사)라 하더라도 사업자 등록번호가 구분되어 있다면 사업자 별로 가입해야 합니다.
캘린더 제작의 경우 한컷구매를 해야 합니다.
CP형태의 서비스 및 납품, 빌더/솔루션, 스킨서비스는 회원 가입 및 콘텐츠 사용이 불가합니다.
콘텐츠 이용시 제한규정(이용약관 제15 내지 17조)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이선스 공통 유의사항

  •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에 대하여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며, 라이선스 계약의 청약철회 및 해지, 환불에 대하여는 이용약관 10조에 따릅니다.
  • 콘텐츠 이용시 제한규정(이용약관 제15 내지 17조)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내용보기
  • 12개월 회원의 경우 무제한 다운로드, 6개월 회원의 경우 모든 콘텐츠 1일/50컷, One 유튜버 회원의 경우 동영상·모션, 이미지 각각 1일/50컷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모든 라이선스 사용 기반은 국내(한국, 한국어)입니다. 해외 사용 시 국가/언어 당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 제공되는 콘텐츠는 유료회원 가입기간 동안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는 유료회원 가입기간 동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사용하실 수 없으며 즉시 삭제하셔야합니다. 다만, 회원 가입기간 동안 웹사이트 및 제작물에 사용하였던 콘텐츠는 기간이 만료되더라도 편집(수정) 또는 재사용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계속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샘플, 소프트웨어, POD 등 온라인 콘텐츠 게재는 제외됩니다.)

업체규모 기준 관련 규정

  • 중소기업 : 근무인수 100명 미만의 비상장 기업 (단, 1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일지라도 업종과 사용용도가 협의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중소기업에서 제외함)
  • 대기업 : 상장회사 또는 근로자수 100인 이상 또는 대기업의 계열사, 소속회사 중 하나 이상의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
  • 공공기관 : 공사, 행정부, 중앙행정기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만든 도서관, 시민회관, 복지관, 공기업, 기타 공공기관 등 또는 대학이상 교육기관, 시도(시군구 포함) 조례에 근거한 기관 또는 비영리 법인
  • 의료기관은 하기 기준으로 분류함(설명되지 않은 분류내 세부 용어는 의료법상 기준)
    - 소형병원 : 의원급 의료기관 (100인 미만 비상장 중소기업 간주)
    - 중형병원 : 네트워크병원, 2차의료급여기관, 병원/종합병원, 기타법령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병원 (오픈 대상)
    - 대형병원 : 3차의료급여기관, 상급종합병원, '중형병원'이더라도 병상 수 5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 (오픈 대상)
    - 네트워크병원 :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료기술이나 마케팅을 공유하는 병원 (오픈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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